교정기 없이 치아를 고르게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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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려 자지 않기. 약하지만 지속적으로 치아 안쪽에 압력이 가해지면 치아가 안쪽으로 몰려서 겹쳐진다. 이렇게 되는 가장 흔한 원인은 엎드려 자는 것으로, 몸무게의 대부분이 얼굴에 쏠려 안으로 향하는 상당한 압력이 치아에 가해진다. 엎드려서 팔이나 딱딱한 것을 머리에 베고 자면 더 강한 압력이 가해진다. 엎드려 자는 것이 편하더라도 치아가 안으로 서서히 쏠리는 것을 막기 위해 똑바로 누워 자거나 옆으로 누워 자도록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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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종일 얼굴을 손으로 괴지 않기. 하루종일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일이나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흔히 하는 좋지 않은 자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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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책상에 앉아 머리를 숙이고 얼굴을 손으로 괴면 상당한 압력이 지속적으로 한쪽 턱에 가해진다. 이 압력에 치아가 서서히 안으로 밀리면서 얼굴 한쪽의 치아가 비뚤어진다.[2]
이를 피하기 위해서 뒤로 기대 앉는 대신 엉덩이를 자리에 붙이고 앉아 자세를 바로 한다. 목의 피로와 턱을 고이는 행동을 피하기 위해 하체를 가지런히 하면 상체의 자세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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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 손가락을 빠는 등 구순고착 행동 그만두기. 치아는 안쪽으로 향하는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 비뚤어지고 밖으로 향하는 압력이 입에 가해져도 비뚤어진다. 엄지손가락을 심하게 빠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다. 하지만 십대 청소년과 어른들도 이런 버릇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빨대 사용, 펜 먹기, 풍선껌 불기 모두 엄지손가락을 빠는 것과 마찬가지로 치아에 밖으로 향하는 압력을 가해진다. 치아에 앞쪽으로 압력을 가하는 습관을 고치도록 한다.
빨대 사용을 멈출 수 없다면 최소한 구강 안쪽을 향하게 빨대를 물고 이에 닿지 않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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