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없이 두통 치료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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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책하기. 산책을 하며 맑은 공기를 마시면 두통을 가라앉히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나 전자기기 화면을 오랜 시간 들여보는 바람에 두통이 날 경우에 특히 효과적이다. 조용한 곳으로 가서 심호흡을 하며 마음을 가다듬는다. 두통이 곧 가실 것이다.
자연을 가까이한다. 조용한 시골길, 한적한 바닷가 모래사장을 거니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도시에 있는 처지라면 근처 공원에 가는 것도 괜찮다.
원한다면 속도를 내서 조깅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은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규칙적인 운동은 두통의 빈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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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팩 사용하기. 아이스 팩을 이마, 관자놀이, 목 뒤에 얹어 두통을 달랜다. 아이스 팩의 냉각 효과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통증을 가라앉힌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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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욕이나 샤워로 긴장 완화하기. 두통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긴장이므로 긴장을 풀어주면 쉽게 두통을 가라앉힐 수 있다. 뜨거운 목욕물에 에션셜 오일을 풀고 몸을 담그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간단한 샤워도 그 날의 스트레스를 씻어버리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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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마사지하기. 엄지와 검지로 관자놀이, 이마, 정수리, 뒤통수 등 두통이 나는 부분을 부드럽게 누른다. 계속 원을 그리며 계속 가볍게 누른다. 10-15초 동안 마사지한다. 필요하면 더 오래 한다.[2]
연인, 배우자, 친구, 가족에게 머리, 목, 등을 마사지해달라고 부탁한다. 또는 전문 마사지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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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잠 자기. 낮잠을 자면 깨어날 때 즈음 놀랍게도 두통이 사라져 있을 것이다. 조용한 방에 가서 커튼을 내리고 침대나 소파에 눕는다. 눈을 감고 어깨, 목, 등의 긴장을 푼다. 마음을 비우고 호흡에 집중하고 평화롭게 잠에 빠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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